『風を着替えて (바람을 갈아입고)』 ~Epilogue~

거창하게 이름은 Epilogue라고 붙였습니다만.

일단 Rome는 바티칸도 있고 해서 많이들 방문하는 곳이기도 하고, 애초에 촬영자체도 1박으로 짧게 진행되서 로마에 가신다면 사진집에 나오는 곳들을 방문하시는 것 자체는 어렵지 않습니다.

애초에 유명한 곳에서 찍어서.. 어렵지도 않아요 찾아가기가..

문제는 Malta입니다.
지금은 또 제가 방문했을때에서 2년 정도 지났기 때문에 정보가 더 늘었을 수는 있지만, 제가 갈 때만 해도 어학연수 가신 분들의 일상post에 도움을 받았습니다.
google map에 나오는 일반 관광객 사진들이랑..

2nd photobook이 16년 9월에 나왔으니까 실제 방문까지 반년정도 있었는데..
준비과정을 100이라고 치면 Rome는 5%, Malta가 95% 였습니다..
지금 생각해도 가장 힘들었던 것은 Malta hotel이네요.

Rome는 물가가 비싸지만 Malta는 싼 편입니다. Air malta 저가항공이 유럽 여기저기 취항하고 있기도 하고, Turkish Airline(Star Alliance)가 Malta ~ Istanbul 취항하고 있으므로 아시아나 마일 있으신 분들은 인천-이스탄불-로마 / 로마-몰타 / 몰타-이스탄불-인천 으로 저 처럼 나눠서 다녀오셔도 됩니다.

*Malta
– Hotel : Raddison Blu Resort
– Place : Mdina, Valletta, GOJO island, KOMINO island

*Rome
– Hotel : Ambassadors hotel
– Place : Hotel, Babette, Hermes Rome (street)

이 외에 저녁으로 pizza 먹으러 간 집이 있는데 이름은 까먹었는데 1호점으로 알고 있습니다.

댓글 남기기